영화 어바웃 타임 ; 한 해를 시작하거나 마무리할 때 보면 좋은 영화 , 영화 줄거리 및 결말 : 팀은 새해맞이 파티에서의 한심했던 자신을 떠올리며 21세가 되는 해를 맞이 합니다. 새해 첫날부터 팀은 자신의 인생이 바꿀만한 이야기를 아버지로부터 듣습니다.
그것은 자신의 집안의 남자들은 21세가 되면 시간이동 능력을 가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The Secret Life of Walter Mitty, 2013) | 안전지대에서 벗어나 두려움을 이겨내고 용기를 낸다면. ]
다만 자신이 기억하는 시점의 그 공간으로 이동하는 것이며, 미래로는 갈 수 없습니다.
시간을 이동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옷장 속 같은 어두운 공간에서 돌아가고 싶은 시점과 장소를 떠올리는 것입니다.
팀은 처음에 아버지가 자신에게 장난을 친다고 생각하며 강하게 의심을 했지만 속는 셈 치고 시도를 해봅니다.
하룻밤 전, 새해맞이 파티장으로 이동한 팀은 새해맞이 카운트 다운 때 키스를 거부했던 폴리에게 키스를 합니다.
그리고 다시 팀은 아버지와 이야기하고 있던 시간으로 다시 돌아옵니다.
아버지는 팀에게 그 능력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묻습니다.
팀은 당연히 돈을 많이 버는데 쓸 것이라고 말했지만 아버지는 돈을 좇다 홀로 외롭게 생을 마감한 조상의 이야기를 해주며 강하게 말립니다.
다시 생각해본 뒤 나온 팀의 답변은 연애였습니다.
21세에 맞이한 여름, 자신의 첫사랑인 샬럿과 여름휴가를 보내게 됩니다.
팀은 시간이동을 하며 샬럿을 꼬셔보려고 하지만 결국 그녀의 마음을 얻지 못합니다.
이후 변호사가 된 팀은 런던에 취업하게 되어 집을 떠나 까칠한 극작가이자 아버지의 친구인 해리의 집에서 얹혀 살게 됩니다.
팀은 초임 변호사라서 여러 어려움도 겪지만 동료 로리와 친해지고, 남자들만 득실거리는 법조계에서 평범한 날들을 보냅니다.
어느 날 팀의 절친 제이와 함께 블라인드 바에 놀러 가게 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메리를 만나고 그녀에게 첫눈에 반하게 됩니다.
팀은 메리의 번호를 받아 즐거운 한편, 해리는 자신이 힘들게 쓴 극을 주연 배우가 대사 암기를 못하는 바람에 망쳐버려 좌절한 상태였습니다.
영화 어바웃 타임
팀은 시간이동으로 해리의 연극이 망하지 않도록 과거로 이동해 주연 배우를 돕고 해리의 극은 성공적으로 마무리됩니다.
하지만 원래 연극이 있던 날 바에 있었던 팀이 그 자리에 있지 않게 되면서 사건은 바뀌게 되고 메리의 전화번호는 사라지고 맙니다.
우울한 기분으로 아침식사를 하던 중 메리가 좋아한다고 말했던 배우의 사진 전시회가 열린다는 소식을 신문에서 보게 되고 한 걸음에 달려갑니다.
전시회 내내 기다린 덕분에 팀은 드디어 메리를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메리는 그 사이에 남자친구가 생겨버렸습니다.
팀은 이런저런 핑계를 대며 둘이 처음에 언제 어디서 몇 시쯤에 만나게 됐는지 알아내고 시간이동을 합니다.
그렇게 팀은 메리와 드디어 사귀게 됩니다.
일 때문에 피곤해서 쉬고 싶다는 메리를 두고 팀은 동료 로리와 함께 공연을 관람합니다.
그곳에서 팀은 자신의 아픈 첫사랑이었던 샬럿과 재회합니다.
샬럿과 이야기를 하던 중 팀은 메리에 대한 확신이 생기고 살렷의 유혹을 뒤로하고 메리에게 달려가 그녀에게 청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