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위험 스타 워즈 에피소드 1
보이지 않는 위험 스타 워즈 에피소드 1
2000년의 새로운 밀레니엄 시대를 앞두고 “스타 워즈”의 전설은 또다시 시작된다. 1983년, 루크 스카이워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 스타 워즈
오리지널 3부작 – ‘스타 워즈 에피소드 4 – 새로운 희망 (Star Wars: Episode IV – A New Hope, 1977)’, ‘스타 워즈
에피소드 5 – 제국의 역습 (Star Wars: Episode V – The Empire Strikes Back, 1980)’, ‘스타 워즈 에피소드 6 – 제다이의
귀환 (Star Wars: Episode VI – Return of the Jedi, 1983) – 을 완성한 조지 루카스는, 자신이 각본과 연출을 담당하여, 1999년
드디어 루크 스카이워커의 아버지 아나킨 스카이워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 스타 워즈 프리퀄(Prequel) 3부작 – ‘스타 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 ‘스타 워즈 에피소드 2 – 클론의 습격 (Star Wars: Episode II – Attack of the Clones, 2002)’,
‘ 스타 워즈 에피소드 3 – 시스의 복수 (Star Wars: Episode III – Revenge of the Sith, 2005)’ – 의 첫번째 이야기 ‘스타 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을 내놓는다.
조지 루카스 감독은 이야기 구조상 스타 워즈 오리지널 3부작에 비해 보다 향상된 영화 제작 기술을 요하는 스타 워즈 프리퀄 3부작을 위해 무려
16년이란 긴 세월을 기다렸다. 하지만 조지 루카스 감독은 16년동안을 영화 제작 기술이 향상되기만을 기다린 듯,
‘스타 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의 유치하고 엉성한 영화의 이야기는 16년을 기다린 “스타 워즈”의 팬들에게 큰 실망을 안겨 준다.
특수효과는 조지 루카스 감독이 16년을 기다린 이유
스타 워즈 오리지널 3부작에서 보여 주는 특수효과는 정교하게 만들어진 모형이나 인형, 배우들을 분장시키는 분장 기술에 의존하였으나,
‘스타 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에서는 CGI(Computer Generated Imagery)를 이용하여 보다 거대해지고 화려해진 특수효과 장면들을
보여 주고 있는데, 훨씬 섬세해진 여러 외계인 캐릭터들의 모습과 움직임, 박진감이 더해진 우주에서의 전투 장면,
건간 족과 무역 연합의 드로이드(로봇) 군대 사이에서 벌어지는 대규모의 전투 장면 등에서 CGI의 놀라운 영화 제작 기술을 확인할 수 있다.
놀랍도록 향상된 특수효과와는 달리 ‘스타 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의 이야기는, 스타 워즈 오리지널 3부작 중에서 영화의
이야기가 가장 유치하고 엉성하다는 평가를 받은 ‘스타 워즈 에피소드 6 – 제다이의 귀환’보다도 더 유치하고 엉성하다. 특히 ‘스타 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에서는 자자 빙크스(Ahmed Best(목소리))가 ‘스타 워즈 에피소드 6 – 제다이의 귀환’의 이워크 족을 대신하여 영화의
이야기를 유치하게 만드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 귀엽기라도 한 이워크 족에 비해, 자자 빙크스의 이상한 말투와 행동은 영화
내내 관객들을 짜증나게 만들고 있다. – 개인적으로 ‘스타 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는 “스타 워즈”라는 타이틀만 아니었다면 흥행 가치는 없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은하계 공화국이 무역 항로 문제로 분쟁에 휩싸인다. 무역 항로를 장악하려는 무역 연합은 나부 행성을 봉쇄한다. 공화국 의회에서 이
문제가 논의되는 동안, 의장(Terence Stamp)은 은하계의 평화와 정의를 수호하는 제다이 기사, 콰이곤 진(Liam Neeson)과 그의 제자
오비완 케노비(Ewan McGregor)를 비밀리에 무역 연합에 파견하여 분쟁을 해결하게 한다. 하지만 콰이곤 진과 오비완 케노비는 시스의 주인
다스 시디어스(Ian McDiarmid) – 스타 워즈 오리지널 3부작에 이어 스타 워즈 프리퀄 3부작에서도 이안 맥디아미드가 다스 시디어스를 연기한다